부자되는 길: 빅테크를 떠난 여성의 성공 스토리와 새로운 도전

부자되는 길: 빅테크 회사를 떠난 여성의 이야기

어두운 밤하늘에 총총히 빛나는 별들과 같이,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그 자리에 서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 자리에 서 있다는 것, 곧 희망과 보장된 미래가 intertwined 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오늘은 그러한 자리를 떠나 자신의 길을 찾은 한 여성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그녀의 모험은 새로운 시작의 불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빅테크에서의 안정적인 삶

먼저, 그녀의 경력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녀는 주목을 받는 여러 빅테크 기업에서 근무하며 10여 년의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메타, 핀터레스트, 인튜잇, 링크드인 등 국내외 유명 기업들에서 자리잡고 있던 그녀는 매년 3억 원이 넘는 연봉을 받으며 매력적인 복지 혜택들을 누리곤 했습니다. 그렇지만 그녀의 마음속에는 정체성이 없었습니다.

"안정적인 삶이란 무엇일까요?" 그녀는 수없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녀가 일하던 순간들, 매일 반복되는 업무와 회의는 그녀를 덜컥 사로잡았습니다. 그녀는 이런 패턴에서 탈출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평범한 삶에서의 불안함이 매일 찾아왔지만, 그녀는 그것을 이겨냈습니다. 그러던 중, 한 날 그녀는 자신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진정으로 원하는 길을 다짐한 순간이 왔습니다.

도전의 시작: 사직서 제출

그녀는 한 특별한 순간에 사직서를 내기로 마음먹었고, 그 순간이 다가왔습니다. "이제 나를 위해 투자할 때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결정을 통해 무엇을 이룰 수 있을지를 다시금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편안함을 떠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한 발짝 나아가는 것은 마치 어두운 터널 속에 뛰어들어가는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그녀는 몇 달간의 지원사격을 받고, 수 중에서도 많은 것을 놓고 나오기로 했습니다.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시도해볼 가치가 있다." 그렇게 그녀는 빅테크를 과감히 떠났습니다.

솔로프리너로서의 첫 걸음

떠난 지 두 달, 첫 번째 날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그녀는 링크드인에서 자신의 커리어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며,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과 영감을 주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고, 이내 그녀의 강의와 멘토링을 맡길 수 있다는 희망이 보였습니다.

"나의 염원은 계속 퍼져가고 있습니다," 그녀는 다짐했습니다.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그녀는 사람들에게 함께하자는 소리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그래서 한 코호트(Q3) 프로그램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코호트 프로그램: 월등한 성과로 이어지다

그녀는 한 번에 열 명의 프로그램 매니저를 대상으로 하는 6주 과정의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은 단순한 코칭이 아니라, 실질적인 경력 전환을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코호트가 아닌적으로도 4,000달러를 청구하며, 총 수입의 1/3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첫 강의의 성과는 그녀의 기대를 뛰어넘었습니다. "어떤 기적이 일어났고, 더 많은 고객들이 나를 찾으려 했다." 다수의 브랜드와 협업하며, 추가로 수천 달러를 벌어들이게 되었습니다. 솔로프리너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얻으면서 그녀는 그 안에서 자극과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증가

그녀는 자신의 브랜드를 통해 많은 고객들과 연결되었습니다. "LinkedIn에서 매일 5번 포스팅하며 2년 동안 팔로워를 7만 명으로 늘렸습니다." 독자들은 그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고, 그녀는 이 관계 속에서 더 많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협업과 함께 수익이 정체기였다면, 아무래도 더 적극적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관리해야 할 시간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자리에서 다시 한 번 도전의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어떤 길로 가고 있을까?

솔로프리너의 삶은 예상보다 더 많은 선택의 기회를 가져다주었습니다. 하루하루, 다양한 기회들이 찾아오고 있었습니다. 결국 그녀는 자신의 진정한 행복을 찾았고, 그로 인해 예상을 넘는 수입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내년을 기대하며, 오늘도 어제처럼 전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부자되는 길에 대한 그 여정, 이제 그녀는 더 이상 빅테크에 묶여있지 않습니다. 남들이 부러워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하지만,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모든 선택의 결과이자 성장의 이정표가 그녀를 더욱 빛나게 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녀는 당신에게도 은유적인 자연의 여행을 하듯이, 꿈꾸는 것을 두려워 말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오늘의 선택이 내일의 내 모습을 만들어 낸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우리 모두는 각자의 여정을 통해 부자되는 길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 길이 쉽지는 않겠지만, 과거의 긴 여정 속에서 자신을 단단하게 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간다면 결과는 여러분의 손에 놓일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